'2025/05 글 목록
728x90
반응형

2025/05 25

잠 못 드는 밤, 나를 다독여준 책 3권 요약, 책리뷰

하루의 끝, 모든 소음이 멈췄는데도 마음만은 더 시끄러운 밤. 불면은 단순히 잠이 오지 않는 문제가 아닙니다. 생각이 많고, 감정이 복잡하고, 외로움이 가득할 때 우리는 쉽게 잠들지 못하죠. 그럴 때 필요한 건 누군가의 조용한 위로입니다. 오늘은 잠 못 이루는 당신에게, 깊은 밤 함께 있어주는 문장들을 소개합니다.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 : 패트릭 브링리세계적인 미술관에서 경비원으로 일하며 예술과 삶을 관찰한 저자의 에세이입니다. 조용한 미술관의 분위기 속에서 느낀 감정과 통찰을 담아, 독자에게 잔잔한 위로를 전합니다. 예술은 우리에게 무엇을 말해주는가? 그것은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에 대한 이야기다.이 책은 예술 작품을 통해 삶의 의미를 되새기며, 불면의 밤에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

사람에 치인 날, 혼자 읽고 울었던 책 3권 | 언어의 온도 리뷰 + 보통의 언어들 감상 후기

하루가 끝났는데 마음이 더 피곤한 날, 이 세 권의 책이 나를 안아주었다일상 속 관계에서 지친 날이 있습니다.사소한 말 한마디, 무심한 표정 하나에도 마음이 무너지는 날.누군가에게 털어놓기는 어렵고, 그렇다고 혼자 감당하기엔 너무 무거운 감정들.그럴 때, 사람 대신 책을 꺼내듭니다.오늘은 그런 날, 내 감정을 조용히 안아주고 다독여준 세 권의 책을 소개합니다.1. 언어의 온도 : 이기주| 말은 마음의 체온이다. 말에도 온도가 있다.이 책은 말의 무게와 온도에 대해 곱씹게 만듭니다.기자 출신 작가 이기주는, 우리가 얼마나 쉽게 말로 상처 주고받는지, 그 상처가 얼마나 오래 가슴에 남는지를 조용히 이야기합니다.말 한마디에 천 냥 빚도 갚는다지만, 말 한마디에 마음이 무너질 수도 있다.특별한 기술이나 해결책..

자존감 낮을 때 읽으면 좋은 책 3권 추천 (요약포함)

왜 나는 항상 부족하다고 느껴질까?누구나 자존감이 낮아지는 순간이 있습니다.사소한 실수에 자신을 탓하고, 사람들의 말 한마디에 하루 종일 기분이 무너지고, 남들보다 뒤처진 것 같아 초조해질 때가 있죠.이럴 때 필요한 건 ‘괜찮아’라는 말보다, 나를 근본적으로 회복시켜 줄 실천적 지침입니다.오늘은 그런 시기에 읽으면 좋은 자존감 회복 도서 3권을 소개합니다.각 책의 핵심 메시지를 살펴보고, 어떤 사람에게 특히 도움이 될지, 실제 삶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를 비교해보았습니다.1. 자존감 수업 : 윤홍균 | 자존감은 훈련 가능한 습관이다이 책은 자존감을 단순한 감정이나 성격이 아닌 '생활 습관’으로 정의합니다.윤홍균 정신과 전문의는 오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자존감이 낮아지는 원인과 그 회복 과정을 체계적..

딸기 위에 뿌려진 두바이 초콜릿

오랜만에 올리는 일상이야기 입니다.주말에 신발 살 일이 있어 쇼핑몰에 갔다가 북적이는 사람들 사이로 달콤한 냄새가 솔솔~ 넓은 쇼핑몰 복도 중간에 차려진 가게에서는 딸기 위에 초콜릿을 올려주고 있었습니다.어린아이를 둔 부모나 십대 이십대 젊은이들이 하나씩 사먹고 있길래 뭔가 하고 구경하는데 옆에서 딸아이가 소리칩니다." 두바이 초콜렛!!! "전에부터 유튜브 쇼츠에서 주구장창 보면서 먹고싶다던 그 두바이 초콜릿.. 유명하고 뭔가 많이 들어가는건 알겠는데 초콜렛 하나에 2-3만원은.. 너무하다 싶어서 모른체 했지요..위 사진에도 잘보시면 손님 머리위로 점원이 들고 있는 아담한 사이즈의 두바이 초콜릿 딸기컵이 보이실겁니다..사진은 왕만한데.. 정작 나온 옆의 두바이 초콜릿 딸기컵은.. 종이컵 높이에 좀 넓은..

고명환의 1000일 긍정확언 : 고전이 답했다

고명환 작가의 '고전이 답했다'마땅히 살아야 할 삶에 대하여고명환이라는 이름을 들으면 예능 프로그램 속 밝고 유쾌한 모습이 먼저 떠오릅니다. 하지만 그에게는 많은 이들이 모르는 극적인 인생 전환의 순간이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생사의 경계에 섰던 그는, 이후 인생을 다시 써 내려가기로 결심합니다. 그리고 그 여정 속에서 ‘고전’을 붙잡았습니다. 단순한 흥미가 아니라, 진짜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한 필사적인 공부였습니다. 그 결과물이 바로 『고전이 답했다』입니다.책은 질문으로 시작합니다. “나는 누구인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무엇을 행해야 하는가?”라는 세 가지 큰 질문은 단순히 철학적인 사유를 넘어, 우리 모두가 일생 동안 반복해서 던지는 본질적인 고민입니다. 고명환 작가는 이 질문들에 대한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