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글 목록
반응형

2025/04/15 2

서랍에 저녁을 넣어 두었다 : 한강의 언어로 기억과 상실을 꺼내보다

서랍에 저녁을 넣어 두었다한강의 언어로 기억과 상실을 꺼내보다세상의 모든 고요와 슬픔은 저녁 무렵에 깊어진다. 한강 작가의 산문집 『서랍에 저녁을 넣어 두었다』는 그런 시간의 구석에서 꺼내든 기억, 상실, 슬픔, 그리고 사랑에 대한 이야기다. 이 책은 단순한 에세이 그 이상이다. 마치 시처럼 흐르고, 마치 일기처럼 속삭인다.나는 저녁을, 차가운 서랍 속에 넣어 두었다.책의 제목처럼, 그녀의 문장은 부드럽지만 결코 가볍지 않다. ‘서랍’이라는 단어는 개인적인 공간이자 기억의 은유이고, ‘저녁’은 그리움과 마무리의 상징이다. 한강은 이 둘을 결합해 우리의 마음속 어딘가에 고이 접어두었던 감정들을 꺼내 보여준다.서랍 속에 넣어둔 저녁은 따뜻하지 않다.하지만 분명히 존재한다.이 책은 그녀가 살아오며 겪은 상처와..

엔비디아 레볼루션 NVIDIA : AI 세상의 왕좌에 오른 기업, 그 혁신의 모든 것

엔비디아 레볼루션AI 세상의 왕좌에 오른 기업,그 혁신의 모든 것오늘날 AI 시장을 이야기하면서 ‘엔비디아(NVIDIA)’를 빼놓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GPU의 대명사로 출발한 이 기업은 이제 AI, 자율주행, 메타버스, 슈퍼컴퓨터 등 미래 산업의 핵심 플레이어로 우뚝 섰습니다. 이 놀라운 혁신과 성장은 어떻게 가능했을까요?엔비디아 레볼루션(저자: 태 킴)은 이 질문에 답하는 책입니다. 저자 태 킴은 반도체 산업 전문 저널리스트로, 젠슨 황과 엔비디아 핵심 관계자 100여 명과의 인터뷰를 통해 31년간의 엔비디아 역사와 전략의 핵심을 심층적으로 조명합니다.저자 소개: 태 킴 (Tai Kim)태 킴은 미국 경제 전문 매체 ‘배런스(Barron's)’에서 반도체와 AI 산업을 전담했던 기자로, 현재는 벤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