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디저트 들어는 봤니? 쿠나파와 두바이 초콜릿
토론토 스카보로에서 만난 아라비안 꿈 한 조각
Kunafa와 두바이 초콜릿 이야기

쿠나파(Kunafa). 이름조차 낯선 이 중동 디저트를 처음 맛본 건 토론토 스카보로의 작은 디저트 가게에서였습니다.
1801 Lawrence Ave E에 위치한 ‘Kunafa’s’는 겉보기엔 평범한 디저트 숍이지만, 안으로 들어서는 순간 고소하고 달콤한 향이 코끝을 사로잡습니다.


다른 이름 모를 중동디저트들도 많은데 맛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아주 얇게 여러 겹의 페이스트리안에는 피스타치오와 여러 견과류를 달콤하게 버무려 넣고 자른 디저트들..

지옥에 온 걸 환영해 _ 헬주방에서 나오는 최고의 맛
체리 어디까지 먹어봤니? 체리가 주렁주렁 체리따기 체험캐나다 딸기밭에서 꼭 먹어야 되는 간식? 푸틴이 뭐냐고?6월 후반에 오픈하는 캐나다 딸기 따기 strawberry picking을 다녀왔습니다. 주변에
futurestudyjournal.tistory.com

저 멀리 빨간색, 브라운색 쿠나파 판이 보이네요..
여성 & 남성 의류, 쇼핑 온라인 패션 | SHEIN
신발부터 옷까지, 운동 기구부터 액세서리까지. 모든 패션 영감 & 최신 트렌드는 SHEIN에서 온라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iryan.kr

이곳의 주인공은 단연 ‘쿠나파’인데요. 얇게 실처럼 뽑은 카다이프면 반죽을 바삭하게 구워내고 그 사이에 부드러운 치즈를 넣어, 달콤한 설탕 시럽을 듬뿍 끼얹은 디저트입니다.
붉은색이 더 바삭하고, 브라운색이 더 달콤한 맛입니다.
참고로 이 가게는 쿠나파 안에 들어가는 모짜렐라치즈 같은 치즈를 가게에서 직접 생산합니다.. 풍미부터가 달라요..

소심하게 쿠나파 바삭한 거 (덜 달다길래..) 한 조각과
초콜릿이 덮인 피스타치오 빵? 케이크 한조각도 사 왔습니다.

쿠나파는 한국의 꿀떡이나 인절미와는 전혀 다른 느낌입니다. 따뜻할 때 한 입 먹으면 입안 가득 퍼지는 부드러운 치즈와 달콤한 시럽의 조화가 놀라울 정도로 중독적입니다. 처음 맛보는 음식이라 사자마자 바로 차에서 먹었는데.. 허겁지겁 먹고는 달려가서 다시 두 조각을 더 사 왔습니다.
캐나다 딸기밭에서 꼭 먹어야 되는 간식? 푸틴이 뭐냐고?
6월 후반에 오픈하는 캐나다 딸기 따기 strawberry picking을 다녀왔습니다. 주변에 많은 농장에서 픽킹체험을 제공하는데 딴 무게만큼 계산하고 나오는 곳도 있고 특정 사이즈 바구니를 가격을 주고
futurestudyjournal.tistory.com

그리고 말이 안 되는 건 손바닥 보다 큰 저 쿠나파가 3천 원꼴..
캐나다에서는 너무너무 저렴한 디저트입니다..
두바이 초콜릿 드셔보신 분은 알겠지만 안이 바삭한 카다이프면이 쿠나파 아래위에 누룽지처럼 깔려있어서 바삭하면서 그와 대비되는 속의 쫀득한 치즈.. 은은하게 달달하지만 피스타치오와 치즈의 짭조름함이 느껴지는..
오감자극 쿠나파입니다..
앞으로 이곳을 가게 되면 꼭 들려야 되는 디저트 가게가 될 정도입니다..
동해 너에게감동해펜션 사진, 가격, 위치소개 | 야놀자
펜션, 풀빌라도 야놀자에서 초특가검색, 바로예약! 동해 너에게감동해펜션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일출로 375
iryan.kr
이 가게에서 또 하나 눈에 띄는 건 바로, SNS에서도 종종 화제가 되는 ‘두바이 초콜릿’입니다.

한 입 크기로 고급스럽게 포장된 이 초콜릿은 단순히 단맛만 주는 간식이 아닙니다. 대추야자, 캐러멜, 견과류, 향신료 등 중동 특유의 재료들이 조화를 이루며, 입안에서 펼쳐지는 풍미는 그야말로 이국적인 경험 그 자체입니다.
밀크초콜릿, 다크초콜릿, 화이트 초콜릿, 비스코프 초콜릿 4종류가 있으며 가격은 5.99.. 6천 원 정도였습니다.
딱 한 입이면 반한다? 캐나다에서 가장 위험한(?) 초콜릿 가게 Favoris
왜 그럴때 있잖아요..그냥 지나가던 골목에서 달콤한 초콜릿 향기가 확 끌어당기는 순간. 냄새만 맡고도 ‘아, 이건 무조건 사야 해’ 싶은 그런거요.캐나다 퀘벡에 본사를 둔 초콜릿 브랜드 Favo
futurestudyjournal.tistory.com

꽤 묵직하고 큰 두바이 초콜릿.. 얼마 전 쇼핑몰에서 파는 건 저 사이즈에 만원 넘는 가격이었습니다.

생각보다 저렴하고 커서 별 기대를 안 한 두바이 초콜릿..

옴마? 안에 필링이 제대론데요??

바삭하게 잘 구워진 카다이프와 피스타치오필링이 충분히 들어가서 자꾸만 손이 가던 두바이 초콜릿..
몸집이 좀 커서 한 조각씩 나눠 아껴먹는 중입니다..
정말 한국에 가져가고 싶은 음식점, 디저트집이 너무 많네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쿠나파를 드셔보시고 싶으신 분은 ❤️ 꼭 눌러주세요~~^^
"이게 햄버거가 아니라고?" 현재 난리난 비프패티의 정체
토론토 유명 맛집에서 만난 자메이카의 맛토론토에 살다 보면 정말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접할 수 있다는 게 큰 즐거움입니다.그 중에서도, 처음엔 이름만 듣고 ‘햄버거 패티인가?’ 싶은 음식
futurestudyjournal.tistory.com
단 4명만 들어가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교회가 있다고?
체리 어디까지 먹어봤니? 체리가 주렁주렁 체리따기 체험캐나다 딸기밭에서 꼭 먹어야 되는 간식? 푸틴이 뭐냐고?6월 후반에 오픈하는 캐나다 딸기 따기 strawberry picking을 다녀왔습니다. 주변에
futurestudyjournal.tistory.com